119안심콜서비스는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119 구급대원이 등록된 질병, 병력, 이용하고 있는 병원 , 복용하고 있는 약물, 병력, 혈액형, 주소등의 정보를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독거노인 등의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하게 하여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등록자의 보호자에게도 환자의 응급상황발생 정보가 119 신고센터에 접수되었음 문자로 자동 전송됩니다.
119 안심콜서비스 신청방법
119 안전신고센터에 접속하여 119 안심콜서비스 클릭
출처: 119 안심콜센터
1. 본인이 신청 등록하는 방법
출처: 119 안심콜센터
2. 대리인이 신청 등록하는 방법
출처: 119 안심콜센터
혼자 사는 어르신들의 경우 동주민센터 복지전담공무원이 대신 신청 가능합니다.
오늘은 위급 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119안심콜서비스 제도와 등록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1제도가 우리 곁에 있음을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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